HP-UX
1753448 회원
4873 온라인
108794 솔루션
새 메시지

다른 언어로 로그인시 Path가 않먹히네요...

 
김태계
비정기 조언자

다른 언어로 로그인시 Path가 않먹히네요...

CDE 로그인시 default는 한글로 돼어있는데 C로 바꾸어서

로그인을 하니 Path가 먹히지가 않네요...

뭐가 잘못됀건가요....

default를 C로 바꿀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수님 부탁드려요...^^
2 응답 2
김병수
본과생

다른 언어로 로그인시 Path가 않먹히네요...

기본적으로 CDE는 프로파일(또는 login.)을 참조하지 않습니다. 이를 수행하는데는 다음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HOME/.dtprofile 파일의 하단에 다음과 같은 내용의 줄이 나타납니다.



# DTSOURCEPROFILE=true



처음의 "#" 표시가 제거되면, CDE는 CDE 세션 전체에서 프로파일(또는 login.)을 참조할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 $HOME 디렉토리에 Xdefaults. 파일을 생성하고 다음 줄을 그 파일에 포함시킵니다 (또는 기존의 Xdefaults.

파일에 추가해도 무방합니다).



*loginShell: true



위 구문을 정확하게 지켜야 합니다. loginShell의 "S"는 반드시 대문자로 사용해야 하고, "*"에서 ":"까지는 빈칸이 없습니다. 그리고 두 칸을 띈 다음 true ("true"는 true, TRUE, 또는 True로 표시해도 상관없습니다)를 입력합니다. Xdefaults. 파일은 로그인할 경우에 CDE가 참조하며, 유효한 X Windows 자원은 그 CDE 로그인 세션 자원에 포함됩니다. "loginShell" 자원은 응용프로그램으로 전달되고, 터미널 창 응용프로그램은 이를 해석하여 터미널 창이 시작될 때마다 로그인 shell을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Login Shell은 프로파일이나 .login 파일을 참조합니다.



각 방법의 장단점:



첫번째 방법은 CDE 로그인 프로세스 단계에서 프로파일을 참조하게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관련된 tty가 없으므로, 프로파일 중 stdin이나 stdout을 액세스할 필요가 있는 요소, 즉 echo 정의, stty 정의, ttytypes 정의 등이 dtsession 시작의 경우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터미널 창 내부에서 profile. 또는 .login 파일을 참조합니다. 따라서 echo, stty, ttytypes 및 기타 유사한 정의에서 터미널 창과 관련된 tty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창 내부의 shell에서 PATH나 기타 다른 환경 변수에 영향을 주기 위해 프로파일을 참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두번째 방법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CDE 세션 전체에서 LPDEST 나 MANPATH와 같은 환경변수를 설정해야 한다면(시스템 기본 프린터 외에 다른 프린터가 CDE 환경에서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야 하거나, 추가 manpage를 시스템에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dthelpviewer 응용프로그램을 아이콘 클릭만으로 액세스해야 하는 경우라면), 전체 프로파일을 참조하기보다는 dtprofile.에서 직접변수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Joseph
초등학생

다른 언어로 로그인시 Path가 않먹히네요...

1. /usr/dt/app-defaults/C/Dtterm 파일에 다음라인을 맨 마지막줄 다음라인에 추가해 보세요..

*loginShell: true



2. /.dtprofile 에서 아래 내용 확인.

DTSOURCEPROFILE=true



3./.profile 에 추가

export LANG=C



Have a nice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