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UX
1751907 회원
5160 온라인
108783 솔루션
새 메시지

답변: hp-ux blade장비 관련 질문입니다.

 
이순규
비정기 기여자

hp-ux blade장비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bl870c i2 장비를  공부하고 있는데 장비가 없어 테스트를 해볼 상황이 안돼 글을 올립니다.

 

윈도우가 주 OS인 HP의 DL이나 ML장비 같은 경우는 iLO를 사용하여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bl870c i2의 경우는 onboard administrator이라 불리는 OA와 iLO가 둘다 존재 하는데

 

익스플로러에 아이피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여 각각 OA와 iLO에 접속했을 때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고객이 그차이점을 물어봤을때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대답할 수있겠는데 그외에는 대답을 할 수없을 거 같아 이시는

 

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2 응답 2
이태곤
중학생

답변: hp-ux blade장비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1. iLO : HP Integrated Light-Out
- 사용하기 쉬운 GUI 인터페이스를 통한 시스템의 원격 관리
- 프로라이언트 서버와 동일한 툴을 사용하여 인테그리티 모든 제품군을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 
- Web Browser 등을 사용하여 LAN을 통한 시스템 관리를 위해 iLO를 활용

 

2. OA : Onboard Administrator 관리 모듈

- 인클로저 레벨의 관리 모듈로 인클로저 내의 모든 리소스를 원격 통합 관리합니다.
- Redundancy를 위해 2개의 모듈을 Active-Standby 형태로 탑재할 수 있습니다.
- 각 인클로저 간 정보 공유를 위한 인클로저 링크 포트를 별도로 제공합니다.
• OA 는 iLO 포트와 통합되어 각 블레이드의 원격 콘솔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single sign-on을 제공합니다.
• OA 는 C7000 Enclosure (Blade 서버 + interconnect) 을 관리하기 위한 통합된 툴이고 iLO는 서버만을 관리하기 위한 원격관리 툴입니다.
• 익스플로러에 아이피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여 각각 OA와 iLO에 접속했을 때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 OA을 통해 각서버 iLO로 접속하는것과 직접 iLO IP을 입력하여 접속하였을때는 차이점은 없습니다.
다만 각서버 iLO IP을 통해서 접속하려며 각각 서버의 ILO 암호를 알아야 하지만 OA을 통해 접속하면 OA로그온 한것 만으로 서버 접속이 가능합니다.   OA접속으로 하는것 편합니다.

좋은하루되십시오
이순규
비정기 기여자

답변: hp-ux blade장비 관련 질문입니다.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