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UX
1748205 회원
4688 온라인
108759 솔루션
새 메시지

rp5405 에서 hp webserver 설치 후 퍼포먼스

 
서정협
비정기 기여자

rp5405 에서 hp webserver 설치 후 퍼포먼스

hpws apache + php 설치 및 mysql연동하여 설치 하였습니다. 그리고 라이센스 구입하여 기존 디스크와 똑같은 디스크 2개를 추가하여 기존 디스크 들을 각각 미러링 해주었습니다.

cpu : 650Mhz * 2 Mem: 4G swap 8G 입니다.





증상 : apache 서비스를 3일에(비정기적) 한번 꼴로 재시작 해줘야 합니다.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데몬은 살아 있습니다.



추측1 : 그런데 첨부된 파일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메모리 사용량이 굉장이 많아 졌어요. apache+php, mysql이 새로 설치 되면서 얘네들이 사용되는 메모리양이 굉장히 많아 진것 같습니다. 여기서 메모리를 전부 사용하게 되는 순간이 오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추측2. apache 동시 최대 접속 클라이언트 수 (256)를 초과 했을까 생각 해보 았으나 접속량이 결코 많은 사이트가 아니라는 점에서 이것은 과감히 접었습니다.





추측3. netstat -an 명령으로 해서 보면 FIN_WAIT1, FIN_WAIT2, TIME_WAIT 이것들이 많습니다. 이것이 가장 의심스럽습니다.보안 공격과 관련이 있을까요?



질문1. 추측1번과 추측2번에 대한 해답이 있을까요? 있으시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질문2. 추측 2번은 정말 해당사항에서 벗어날까요?
4 응답 4
양계전
초등학생

rp5405 에서 hp webserver 설치 후 퍼포먼스

혹시 logs에 있는 파일들의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요..



apache 내에 있는 log들이 2기가 까지만 쌓이게 되고



파일의 용량이 크기가 크면 클수록 apache 서버는 영향을 받게됩니다.



그래서 보통 log들을 주기적으로 초기화를 하게 하지요



# > access.log



뭐 이런식으로요...^^



도움이 되엇으면 좋겠네요
이기권
비정기 조언자

rp5405 에서 hp webserver 설치 후 퍼포먼스

1.윗분 말대로 access.log 나 error.log 가 매우 커지면 시스템도 같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크를 해보심이 좋으실듯하구요.



2. 첨부파일시 업로드나 다운로드의 용량 제한여부를 체크해보세요. 제한이 없다면 용량이 매우큰 파일들의 이동으로 인해 시스템 성능이 저하될수있습니다. 이럴땐 파일의 경로를 따라가서 파일을 지워주시면 되요.



3. netstat -i 로 collision 양을 체크해보심도 좋습니다.





이태곤
중학생

rp5405 에서 hp webserver 설치 후 퍼포먼스

안녕하십니까



첨부한 것이 apache log의 전부인지요?



일단 apache log의 error 부분을 해결을 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http://httpd.apache.org/docs/2.0/mod/core.html#options

http://kldp.org/node/71021



예전에 모 site을 지원했었는데 사용자가 일시에 많이 몰리게 되면 apache demon은 살아있는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사용자가 많아졌다가 없어졌는데 접속이 안되었습니다.)



일단 glance나(advisor나 extract) sar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시스템 사용량을 gethering 하여 CPU나 메모리가 100%가 있었는지 조사해보십시오



FIN_WAIT2가 많이 있다면 좋지 않습니다. ndd나 httpd.conf에서 timeout 값을 줄여주십시오



그리고 netstat -na |grep 서버IP:80 |wc -l 로 http에 얼마나 많이 접속하는지 조사해보십시오



httpd.conf 파일에 기재된 maxclient나 server수가 적은지도 점검해보십시오



경우의 수가 많아 이런저런 일반적인 이야기을 적어 보았습니다.



그럼좋은하루되십시오



서정협
비정기 기여자

rp5405 에서 hp webserver 설치 후 퍼포먼스

로그파일은 확인 했습니다. 800M 정도 있는 거 clear시키고 다시 올렸습니다.

그리고

max client 수는 default 이지만 접속자 수가 그리 많은 편이 아니고

netstat -an | grep 80 | wc -l 로 확인시 최대 140개 정도고 평균 50개정도 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질문 하나 더 드립니다.

요즘 syn flood attack! 공격이 좀 있던데 이것과 상관이 있을까요? 있다면 이에 대한 해결 책은 없을 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