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UX
1748084 회원
5217 온라인
108758 솔루션
새 메시지

trusted mode에 관하여

 
박인준
비정기 기여자

trusted mode에 관하여

텔넷으로

SAM의 Auditing and Security-> System Security Policies-> Password Aging Policies을 보려하다..실수로 계정 Password가 초기화가 된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계정과 Root접속이 안됩니다.

root password를 지정하려면 싱글모드로 들어가서 처리하라구 보았는데.. 콘솔에서는 텔넷과 다르게 접속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오라클이 설치되어 있는데 oracle계정 password도 접속이안되 shotdown이 어렵습니다. 어떻게 처리 해야할지 자세히 좀 알려주십시요.
3 응답 3
Joseph
초등학생

trusted mode에 관하여

콘솔에서는 root로긴이 안된 상태면 root 패스워드를 알아야 합니다..

콘솔에는 GSP모드가 있긴 하나 이 모드는 시스템에 로긴하는 것이 아니라서 별 도움이 안되지요..



위와 같은 경우는 GSP모드(콘솔에서 Ctrl+B )로 가서 rs(restart system)로 시스템을 강제로 Restart시킨 후 싱글모드에서 root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trusted mode를 해제할려면 /usr/lbin/tsconvert -r 로 해제 하면 됩니다.



그리고 오라클은 대부분의 경우 shutdown하지 않아도 다시 startup을 하면 기동됩니다... ( 100% 장담은 못하겠죠^^;)



Good luck~~
이명우
정기 조언자

trusted mode에 관하여

안타까운 경우가 발생한 것 같네요.

시스템을 Shutdown 하시지 않고는 방법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특정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고 서버들 간 통신이 가능한 경우로 제한됩니다.



서버 Console에서 Ctrl + B 를 동시에 누르시면 GSP (Guadian Service

Processor) Mode로 전환됩니다. 이전의 기종이라면 SP Mode로 들어

가게 되어 있을 겁니다.

이 Menu에서 CM을 입력하시면 Command Menu로 들어가 지게 됩니다.

여기서 RS 를 입력하시고 Enter Key를 치시면 System이 강제로

Restart 를 합니다. 그러면 Booting이 되어 시스템이 Start가 될때

Interrupt를 거신 후 Single Mode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잘 처리 되시길...
정철호
비정기 조언자

trusted mode에 관하여

1. 우선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Auditing and Security-> System Security Policies-> Password Aging Policies 에서는 패스워드 초기화하는 것이 없는데 다른 옵션을 선택하신 것 같습니다. 리붓 후에 다시한번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타 보안 툴을 쓰고계시다면 그 보안툴(예, URM 등)에서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문제는 DB인데, 위의 글처럼 잘 올라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백업툴(Omniback 등)을 먼저 돌리신 후(On-line or off-line backup) 작업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백업이 끝나면 User의 컨넥션(or Transaction)을 막기위해 Lan cable을 뽑습니다. 접속중인 유저 작업은 PMON, SMON이 정리할 것입니다.



4. OS 올라올때 위의 내용처럼 싱글모드에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행운을...